‘Hell No’: Jack Dorsey Says Twitter Won’t Be Joining Libra Association
출처=코인데스크

트위터(Twitter)의 CEO 잭 도시가 리브라연합에 트위터가 참여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다.

지난 24일 버즈(Verge)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뉴욕에서 열린 트위터 주관 행사에 참석한 잭 도시는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에 참여할 가능성을 묻는 말에 “그런 일은 절대 없을 것”(Hell No)이라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리브라는 인터넷 기반의 개방형 표준을 따르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리브라는 결국 특정 기업의 이익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나의 개인적 신념은 물론 트위터가 지향하는 가치와도 전혀 맞지 않는다.”

도시는 이어 리브라가 굳이 암호화폐의 형태를 띠지 않아도 페이스북이 원하는 목적을 얼마든지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와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지지자로 잘 알려진 도시는 올해 스퀘어 오픈소스 프로젝트 크립토(Square Crypto)를 출시하고,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공유할 수 있는 개방형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퀘어 크립토는 지난 8월 비트코인 개발자 매트 코랄로를 영입한 데 이어 9월에는 페이스북, 라이트닝랩스, 구글 출신의 개발자 세 명을 추가로 영입했다.

도시는 이날 행사에서 지난 23일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가 증인으로 출석한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의 청문회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저커버그의 증언은 전형적인 미국 사람의 사고방식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었다. 그러나 지나치게 하나의 개념과 가치만을 추구하다 보면 더 많은 것을 실험하고 적용해볼 수 있는 역량과 기회가 쉽게 사라져버린다. 내가 경계하는 것도 바로 그런 점이다. 우리는 단지 미국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오늘날 인터넷은 하나의 국가나 마찬가지다.”

한편 리브라 청문회에 출석한 저커버그는 “만약 컨소시엄 형태로 운영되는 리브라연합이 미국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기 전에 리브라를 출시하기로 한다면 그때는 페이스북이 리브라연합에서 탈퇴하겠다”고 말했다. 리브라연합은 앞서 몇몇 창립회원사가 탈퇴했지만, 여전히 많은 회사가 연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늦어도 내년 하반기까지 회원사를 엄선해 ‘100개 회원사로 출범’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William Foxley William Foxley is a tech reporter for CoinDesk. He previously worked for Messari and the American Spectator. He holds investments in bitcoin.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