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E Says It Will Launch Bitcoin Options in January
팀 매코트. 출처=코인데스크

시카고상업거래소(CME Group)가 비트코인 선물계약에 대한 옵션 상품을 내년 1월 13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시카고상업거래소는 오늘(12일) 홈페이지를 통해 규제 기관의 승인을 받는다는 전제 하에 오는 1월 13일부터 비트코인 선물 옵션을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ME는 지난 10월 말 출시를 앞둔 옵션상품의 사양을 공개했다. CME 비트코인 선물계약은 건당 비트코인 5개에 대한 만기 시 차익을 정산하는 계약이고, 옵션상품은 이 선물계약에 연동한 상품이다. 옵션상품의 호가가격단위(tick size)는 비트코인 개당 25달러로, 작은 호가가격단위(reduced tick size)를 선택하면 개당 5달러다. 거래 시간은 미국 중부 표준시(CT)로 매주 일요일 오후 5시부터 금요일 오후 4시까지다.

“지난 2017년 비트코인 선물계약을 출시한 이후 헤지를 위해 옵션상품을 출시해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이 꾸준히 있었다. 시카고상업거래소는 그동안 견실하고 유동성이 높은 기초 선물시장을 만들기 위해 고객 및 업계와 긴밀히 협력해왔다. 이번 비트코인 옵션 출시로 고객들이 더 정확하고 유연하게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팀 맥코트, CME 글로벌 주가지수 및 대체투자상품 부문 총괄

CME는 비트코인 선물계약 실적을 공개하며 올해 현재까지 선물계약의 하루 평균 거래 건수가 6500건이 넘는다고 밝혔다. (건당 비트코인 5개에 해당하는 거래이므로) 이는 비트코인 3만 2500개에 해당하는 거래량이다. 현재 CME에 선물 거래를 위해 등록된 개인 계좌 수는 3500여 개며, 미국과 미국 밖의 투자자들이 거래량을 양분하고 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