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디벨로퍼 데이 2019 현장. 출처=LINE Corporation

라인(LINE)이 20일 일본 도쿄서 열린 자사 개발자 컨퍼런스인 '라인 디벨로퍼 데이(LINE Developer Day) 2019'에서 개발자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라인 블록체인 플랫폼(LINE Blockchain Platform)'은 라인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부문을 담당하는 자회사 LVC 코퍼레이션의 '암호화폐 수탁서비스·신원확인·자금세탁방지와 규제(Custody / KYC / AML regulations on crypto world)' 세션 발표에서 공개됐다.

현지 암호화폐 미디어인 코인텔레그래프재팬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라인 블록체인 플랫폼에는 이용자 키 관리와 자금세탁방지(AML)·신원확인(KYC) 관련 솔루션 등이 탑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세션 발표를 맡은 LVC 코퍼레이션의 나가이 코스케(永井幸輔) 변호사는 일본의 암호화폐 사업이 결제서비스법, 범죄수익은닉방지법 등 엄격한 법적 규제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발표에서 "최근 개정된 결제서비스법을 보면 댑(dApp) 게임에 쓰이는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제공자도 규제 대상에 해당된다"면서 "라인은 이런 환경에 맞는 개발 도구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