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obi US Is Abruptly Halting Exchange Operations
출처=후오비

후오비 그룹(Huobi Group) 거래소의 미국 계열사인 후오비 미국(HBUS)이 조만간 영업을 중단한다고 9일 발표했다.

후오비 미국은 공지를 통해 오는 12월 15일부터 모든 거래 서비스를 잠정 중단한다며, 고객들에게 내년 1월 31일까지는 자산을 모두 인출하라고 공지했다. 자주묻는 질문을 통해서는 최소 인출금액보다 적은 잔액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다른 암호화폐나 법정통화로 환전한 뒤 해당 통화로 최소 인출 금액이 되는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했다. 예금 서비스도 중단된다.

후오비 미국 거래소의 중단 조처는 후오비 그룹이 미국 거주자들이 후오비 미국 거래소를 이용할 때는 미국 법을 어기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규제를 철저히 지키겠다고 발표한 지 약 1개월 만이다.

후오비 미국은 “이번 조치는 후오비 전체 차원에서 대대적으로 진행 중인 전략의 일환으로서 더욱 통합되고 강력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이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후오비 미국 측에 취재를 요청했지만, 답변을 듣지 못했다.

2018년 초에 출범한 후오비 미국은 미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국 핀센(FinCEN)에 화폐서비스 사업자(money services business, MSB)로 등록돼 있다.

후오비 미국은 대형 기업들을 장외거래 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해 올해 초 기업영업 및 고객서비스 부서를 신설했다.

영업을 중단한다고 밝힌 후오비 미국 거래소와 달리 후오비 그룹은 지난주 중국 정부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연맹에 합류하기로 하는 등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후오비 그룹은 지난 9월에는 아르헨티나에 진출해 거래소를 열었다.

번역: 뉴스페퍼민트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