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8일 짧은뉴스 ‘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19년 12월18일 15:00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각종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코인플러그, 중남미 게임사와 손잡고 DID 사업 확장
블록체인 기술 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중남미 지역 게임 퍼블리싱 기업 에프에이치엘게임즈(대표)와 중남미지역 DID 사업 개발을 위한 공동사업약정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코인플러그는 DID 기반 개인 인증 및 디지털 월릿 서비스 '카이보키핀(KAYBO KEEPIN)을 오는 2월 에프에이치엘게임즈의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카이보닷컴(KAYBO.COM)에 탑재할 계획이다.

오케이이엑스, 메이커다오 다이 예치 보상 서비스(DSR) 시작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이엑스(OKEx)가 오는 23일부터 탈중앙 금융(DeFi) 프로젝트 메이커다오의 스테이블코인 다이(DAI)에 대한 예치 보상 서비스(DSR)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케이이엑스 이용자가 거래소 플랫폼에 다이를 예치하면, 메이커다오가 제공하는 보상에 더불어 오케이이엑스가 자체 제공하는 보상 또한 받을 수 있게 된다. 오케이이엑스에 따르면 최소 혹은 최대 예치 한도가 없고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점 또한 특징이다.

교보문고·핫트랙스에서 페이코인 결제 가능해져
통합결제 비즈니스 기업 다날의 자회사 페이코인(Paycoin)이 대형 서점 브랜드 교보문고·핫트랙스와 결제 서비스 제휴를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페이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체 암호화폐 페이코인(PCI)을 발행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전국 40여개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과 핫트랙스 매장에서 PCI 결제가 가능해졌다. 페이코인에 따르면 페이프로토콜 월릿 앱에 로그인한 뒤 바코드를 스캔하면, PCI 환율이 실시간 계산돼 바로 결제가 이뤄진다.
페이코인은 또한 교보문고·핫트랙스에서의 결제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 사용자도 오는 23일부터 자사의 결제 및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코인에 따르면 현재 세븐일레븐, 도미노피자, BBQ치킨, KFC, 달콤커피, 아이템매니아 등 1만여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PCI 결제가 가능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