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7일 짧은뉴스 ‘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19년 12월27일 17:03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비 마이 유니콘',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코스콤(사장 정지석),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KEB하나은행(행장 지성규)은 지난 26일 코스콤 여의도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앞으로 코스콤의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Be My Unicorn, 비 마이 유니콘)을 지식재산 금융서비스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3사는 ‘비 마이 유니콘’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등록기업에 기술평가정보와 IT금융서비스 제공 ▲비상장기업들의 플랫폼 참여 유인을 위한 공동노력 ▲플랫폼 등록 비상장기업들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기보는 ‘비 마이 유니콘’에 종합 지식재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랫폼에 등록 희망기업을 추천하고, 해당 기업들의 기술평가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식재산 담보대출이 가능하도록 기술가치 평가를 지원한다. KEB하나은행은 플랫폼 등록 기업에게 지식재산 담보대출을 지원하고 기술 평가보증 수요를 직접 발굴, 추천한다. 나아가 3사는 ‘비 마이 유니콘’ 지식재산 대출 협약상품 출시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만약 성사된다면 블록체인 플랫폼에 AI기반 기술가치평가와 금융이 결합되면서 스타트업들은 보다 편리하고 낮은 비용으로 자금조달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