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데스크코리아가 최교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자유한국당 의원), 블록체인법학회(회장 이정엽 의정부지법 부장판사), 한국블록체인협회(회장 오갑수)와 함께 공정하고 혁신적인 암호화폐 세제의 디자인을 도모하는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시간 : 2월21일 오후 2시~5시
장소 :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참가신청 : https://onoffmix.com/event/207940

2020년은 우리나라 암호자산 세제 마련의 원년이 될 것입니다.

국제회계기준위원회는 지난해 6월 암호화폐의 성격을 무형자산 또는 재고자산으로 결론지었습니다. 암호화폐 기업을 위한 회계와 법인세 산정의 기준이 마련됐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올해 세법개정을 통해 개인의 암호화폐 소득에 대해 과세를 시작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공정하고 혁신을 뒷받침하는 세제 설계를 위해 지혜를 모을 때입니다.

본 세미나는 국제 암호화폐 회계기준과 이미 암호화폐 과세를 시작한 주요 국가들의 사례를 공유하고, 암호자산 과세의 주요 쟁점들에 대해 우리나라 최고의 세무 전문가들의 지식과 암호화폐 산업 종사자들의 경험과 의견을 나누는 장이 될 것입니다. 본 세미나가 향후 바람직한 암호자산 세제 마련을 위한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발표]

암호화폐 회계기준 개관 / 박세환 한국회계기준원 상임위원

암호화폐 과세의 법률적 쟁점과 소송 개관 / 한서희 법무법인 바른 파트너 변호사(대한변협 IT블록체인특위 위원)

암호자산 과세의 조세법적 제문제 / 오문성 한양여대 교수(한국조세정책학회 학회장)

[토론]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장(의정부지법 부장판사)

김용민 블록체인협회 세제위원장(전 조달청장, 전 기재부 세제실장)

서연희 변호사(법무법인 지유)

최호창 한빗코 준법감시인(전무이사)

 

(*발표자 및 토론자는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