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사랑의열매,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MOU
3월31일 짧은뉴스'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3월31일 16:30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SK㈜ C&C-사랑의열매,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MOU

SK㈜ C&C(대표이사 박성하)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와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공동협력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블록체인을 활용해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고, 기부금 사용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사랑의열매에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제트(ChainZ)’ 기반 기부 플랫폼 ‘따뜻하게 체인지’를 제공하게 된다. ‘따뜻하게 체인지’는 △통합 기부 플랫폼 △SVD(Social Value Donation)코인 기반 기부금 추적 모델 △블록체인 기록 자료 증빙 모델 등 서비스를 지원하며, 기부 코인을 통한 소액 기부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SK(주) C&C와 사랑의열매는 향후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돕는 후원·기부·투자 등 다양한 방식의 크라우드 펀딩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