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블록, 블로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0년 4월10일 16:33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아트블록, 미술투자 플랫폼 ‘테사’ 13일 출시 

아트블록이 미술투자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테사’를 오는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트블록은 일반 투자자의 미술품 투자 자역을 낮추기 위해, 분할 소유권 판매 제도를 통해 소액 투자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트블록은 특히 마켓플레이스 기능을 통해 고객이 보유한 소유권을 쉽게 재거래하거나 양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트블록은 그동안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를 활용해 이같은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이번 테사 출시를 통해 관련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형준 아트블록 대표는 “테사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미술품에 투자하고, 이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재거래하는 문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블로코,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 ‘인스트사인’ 출시 계획 발표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로코(대표 김원범)이 빠르면 오는 6월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 ‘인스트싸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로코는 우선 이달 중 인스트사인을 최소기능제품(MVP)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다/ 인스트사인은 계약 전체 내용을 데이터로 만들어 정형화하고, 블록체인을 통해 계약서 위변조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계약 체결부터 완료 시점까지의 모든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계약 전체 과정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법적 효력을 갖출 수 있도록 법률 자문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법률 자문은 법무법인 지석과의 협력을 통해 이뤄지며, 스마트계약 기술 또한 활용된다. 김원범 블로코 대표는 “인스트싸인을 비대면 계약 분야는 물론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모델에도 확대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