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 은성의료재단
4월27일 짧은뉴스'오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기자
정인선 기자 2020년 4월27일 16:06

짧은뉴스 ‘오늘’을 통해 국내외 업계 이모저모를 전달해드립니다. 보도자료는 코인데스크코리아 모든 기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contact@coindeskkorea.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신뢰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메디블록, 은성의료재단과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MOU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이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이사장 구정회)과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차세대 병원 의료정보시스템(EHR) 구축과 활용 △환자 편의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건강기록(PHR) 구축과 활용 △양 기관의 보유시설·인적자원·협력 네트워크 공동 활용 등 방면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은성의료재단은 1991년 설립된 비영리 의료법인으로 부산, 경남, 경북지역에서 총 3000여개 병상 규모 병원 11곳을 운영하고 있다.
구자성 은성의료재단 부이사장은 “환자 중심의 편의 도모와 네트워킹을 위한 의료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양사가 협력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솔 메디블록 대표는 “앞으로 의료정보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통합 의료 플랫폼을 구축해, 의료 정보 생태계의 모범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