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블랙아메리카'의 경제적 불평등을 어떻게 해소할 수 있나

경찰의 조지 플로이드 살해 사건으로 미국에선 시위가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다. '비트코인과 블랙 아메리카' 지은이 이사야 잭슨은 흑인들의 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는 데 비트코인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코로나19로 신흥 시장서 암호화폐 수요 증가했다

마이클 케이시는 주간 칼럼 ‘돈을 다시 생각하다’ 9화에서 코로나19 유행 후 달러 부족현상으로 신흥시장에서 암호화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달러는 구하기 어려운데 자국 통화는 신뢰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비트코인과 스테이블코인은 앞으로 발생할 인플레이션에 대한 헤지 수단이자 결제나 송금을 위한 유용한 수단으로 보이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일본 암호화폐 시장의 빅플레이어들

일본에선 암호화폐 법규가 갖춰지면서 많은 IT기업 뿐만아니라 노무라, SBI 홀딩스 등 금융기관들도 암호화폐 사업에 뛰어들었다. 

 

짧은뉴스 ‘오늘’

알고랜드, 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아시아 엑셀러레이터' 출시

알고랜드와 보더리스 캐피털(Borderless Capital)이 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아시아 엑셀러레이터'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롱해시 벤처스(LongHash Ventures)는 운영사로 참여한다. 오는 8월16일부터 시작하는 아시아 엑셀러레이터의 육성 기간은 12주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심사를 거쳐 약 1만5000달러 시드 라운드 투자와 약 2만5000달러의 후속투자 기회까지 주어질 예정이다.

바이프로스트, 35개 파트너사 공개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를 개발하는 파이랩테크놀로지는 게임, 콘텐츠,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35개 파트너를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파트너에는 코인플러그, 테라, 플레이댑, 네오, 토모체인, 콘텐토스 등을 비롯해 한국투자파트너스, 블록워터, 블록크래프터스캐피탈, 1000&100 벤처 캐피탈 등 투자사도 포함됐다.

람다256, 시스코 시스템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루니버스의 운영사 람다(Lambda)256은 IT기업 시스코 시스템즈(시스코)와의 전략적 파트너십(MoU) 체결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머신러닝과 행동모델링으로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다양한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보안 강화형 블록체인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