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법무부 "마약단속국, 암호화폐 내부통제 미흡"

미국 법무부는 소속 연방 수사기관인 마약단속국(DEA)이 내부통제 등 암호화폐 대응에 미흡하다는 감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감사 보고서는 "암호화폐를 활용하는 마약 수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잠입수사를 하는 요원들의 내부통제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재무장관에 '비트코인이나 잡으러 다니시오'"

“무역 협상가가 되려 하지 말고, 비트코인이나 잡으러 다니시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상품에 대한 거액의 관세를 매기며 무역전쟁을 시작하던 2018년 5월께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에 지시했다는 내용이다.

 

러시아 암호화폐 금지법, 정부 반대에 부딪쳐

러시아 언론 이즈베스티아에 따르면 데니스 노박 법무차관은 암호화폐를 금지하는 디지털자산법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법무부의 의견을 준비했다. 경제개발부가 이 법을 비판하는 입장을 러시아 의회에 보낸 지 일주일만이다.

 

비트코인은 정말 헤즈볼라의 자금줄일까

근 미국이 시리아에 대한 추가 제재에 나서면서 테러 활동에 암호화폐를 활용하는 방안이 새로운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워싱턴 D.C.의 싱크탱크 중동연구소(Middle East Institute)에서 외교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는 레바논계 미국인 란다 슬림은 헤즈볼라가 비트코인에 관심을 두고 있다고 봤다. 하지만 익명을 요구한 레바논의 한 비트코인 이용자 역시 헤즈볼라가 비트코인을 활용하고 있다는 정황을 보거나 들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10대의 비트코인' 문화상품권이 8% 할인 가능한 비결

편집자 주. 종이에 갇혀있던 돈이 자유로워지고 있습니다. 20년 전 싸이월드 도토리로 미니홈피를 꾸미던 사람들이 이제는 암호화폐로 물건을 삽니다. 다음 20년에는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새로운 돈과 함께 하는 우리의 일상을 '내 주머니 속 디지털자산'이라는 연재로 소개합니다.

 

짧은뉴스 오늘

온더, 20일 서울 이더리움 밋업서 토카막 네트워크 발표

블록체인 개발업체 온더는 '이더리움 스케일링 솔루션 업데이트'를 주제로 20일 열리는 서울 이더리움 밋업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이더리움 밋업은 이더리움의 차세대 기술 전략을 논의하는 기술 세미나다. 온더는 이번 밋업에서 레이어2 블록체인 동향과 자사가 개발중인 레이어 2 솔루션, ‘토카막 네트워크’의 기술적 로드맵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키워드

#오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