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ANG의 독주를 무슨 수로 멈출 것인가?

FAANG은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Netflix), 구글의 앞글자를 딴 명칭이다. 이 거대 IT기업들은 네트워크 효과를 기반으로 경쟁을 통제하거나 아예 없앨 수 있는 데이터 독점 능력을 지니게 됐다. 그리고 그들의 뜻대로 이용자들을 움직일 수 있을 만큼 이용자 행동에 대한 지식을 알고리듬을 통해 대규모로 축적했다.

 

“올해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 11% 줄어들것”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12억6천만대로 지난해보다 약 11% 줄어들 전망이다.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재택근무 솔루션

가장 이상적인 언택트(​Untact) 재택근무 형태는 기업 외부에서도 내부 서버에 존재하는 시스템과 파일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온체인 데이터는 비트코인 13% 폭락을 예견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1만 2천달러 저항선 돌파에 실패한 후 한동안 잠잠하던 채굴자들은 지난 1일께부터 채굴용 지갑에서 다량의 비트코인을 이동시키는 양상을 보였다. 일부 채굴자들은 거래소로 비트코인 448개를 한번에 송금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그만큼 급했다는 얘기다.

 

오랜만의 증시 조정, 위험일까? 기회일까?

6월 저점 이후 8월 중순까지 숨가쁘게 오르던 국내 증시가 주춤거리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강화된 2단계'로 인한 것도 있지만, 지난 2개월간 상승 폭이 너무 크고 빨랐다는 점도 이유로 꼽힌다.

 

암호화폐 달러의 부상과 미국의 기회

오늘날 유통되는 스테이블코인의 가치를 다 더하면 160억달러가 넘는다. 연초보다 48억달러가 증가했다. 스테이블코인 대부분은 미국 외 국가에서 발행되기 때문에 미국 규제 기관의 규제를 받지 않는다. 스테이블코인이 계속해서 성장하면, 미국 정책 입안자, 특히 뉴욕주 금융 당국이 달러 결제와 관련한 영향력을 잃게 될 것이다.

 

짧은뉴스 오늘날

아이콘루프-이니텍 MOU 체결

아이콘루프는 금융 보안 전문 기업 이니텍(INITECH)과 DID(탈중앙화신원증명) 기반 차세대 사설인증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새로운 사설인증 시스템을 개발하고 새로운 고객 가치와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빗썸,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구축 완료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내년 '특정금융거래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 시행에 대비해 자금세탁방지(AML) 토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종합 시스템은 △자금세탁행위 방지를 위한 고객확인(CDD·EDD) 의무 수행 및 의심거래보고(STR) 시스템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시스템 △가상자산 거래 추적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키워드

#오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