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그라운드X
출처=그라운드X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 및 사업 등 분야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 및 비블록체인 분야의 개발자를 대거 모집한다고 밝혔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일반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쓸 수 있는 블록체인을 만든다는 지향점에 맞게, 기존 모바일 및 웹서비스 분야의 개발자를 찾는 한편, 클레이튼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운영할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도 함께 모집한다”고 말했다. 

개발 직군 외에 클레이튼 기반 제품 관리를 위한 프로덕트매니저(PM)과 사업개발, 경영지원, 커뮤니케이션 등 분야의 채용 또한 진행된다. 상세 내용은 그라운드X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블록체인 산업은 과도기를 거쳐 진짜 시작을 맞았다”며 “기존 모바일 및 웹 서비스 개발 소양을 블록체인 위에서 펼친다면 더 많은 기회를 발굴하고, 향후 다양한 직군에서 쓰일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인선 기자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