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미니. 출처=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미니. 출처=카카오뱅크 제공

10대들도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를 쓸 수 있게 된다.

19일 카카오뱅크는 10대 청소년을 위한 금융서비스 ‘카카오뱅크 미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미니는 만 14살부터 만 18살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은행계좌를 개설하거나 연결할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만 18살 이하 청소년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없어 그동안 비대면계좌 개설이 불가능했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 간편이체도 사용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미니는 입금과 이체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친구간 간편이체도 가능하다. 오프라인 결제도 할 수 있게 미니를 개설하면 카드를 발급해준다. 미니 카드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처럼 전국 모든 에이티엠(ATM)에서 수수료 없이 입출금이 가능하고, 청소년 전용 교통카드 기능도 담았다. 미니카드는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이른바 ‘클린’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카카오뱅크는 설명했다.

청소년이 사용하는 만큼 이용 한도가 있다. 미니에 보관할 수 있는 금액한도는 50만원이다. 하루 이용한도는 30만원, 한달 이용한도는 200만원이다. 미니 고객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잔액 및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실시간 알림을 통해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미니카드 이용금액을 부모의 소득공제에 합산할 수도 있다.

키워드

#카카오뱅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