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미국 투자자 절반 이상, 비트코인에 관심"

미국 디지털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27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내 금융 투자자 55%가 '올해 비트코인 구매에 관심이 간다'고 답했다. 지난해 대비 19% 증가한 수치다.

신한은행-LG CNS, 한국은행 CBDC 준비한다

신한은행이 국내 시중은행 중 최초로 한국은행 디지털 화폐(CBDC) 발행을 대비한 실험에 착수했다. 신한은행은 LG CNS와 개념검증(POC)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화폐 플랫폼을 시범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퇴직금 1억원 투자" 1200명 울린 암호화폐 사기

다단계 수법으로 1200여명에게 암호화폐를 판매해 약 170억원을 가로챈 일당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 조세·서민다중피해범죄전담부(부장검사 박태호)는 해당 판매업체 대표를 구속기소하고, 본부장 등 2명을 불구속기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치닥, 원성환 신임 한국 대표 선임

에이치닥(Hdac) 테크놀로지가 원성환 신임 한국 대표를 선임하고 이기호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를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KISA 출신 주용완 전 대표는 퇴사했다. 

"비트코인 다음 심리적 저지선은 1만3800달러"

비트코인 가격이 반등세를 보이는 가운데, 온체인, 오프체인 지표들을 봐도 현 추세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코인데스크 옴카르 고드볼 기자는 비트코인의 연간 최고가격 경신을 암호화폐 거래소로의 일일 유입량 감소와 거래소 내 코인의 유동성 감소라는 측면에서 분석했다.

 

정인선 기자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