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트리트와 블록크래프터스가 오는 27일 '더컨퍼런스2020'을 공동개최한다. 출처=디스트리트
디스트리트와 블록크래프터스가 오는 27일 '더컨퍼런스2020'을 공동개최한다. 출처=디스트리트

블록체인 미디어 디스트리트와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가 오는 27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비바체룸에서 더컨퍼런스2020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을 통한 금융 혁신'을 주제로 진행되는 더컨퍼런스2020에선 은행과 자산운용사, 암호화폐 거래소, 디파이 전문가 등이 블록체인 산업의 현 상황을 분석하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및 생태계 육성 방안을 논의한다.

1부 '블록체인과 은행' 세션에선 △은행의 블록체인 전략 △암호화폐 거래소의 금융 사업 전략 △디파이의 은행 혁신 가능성 등 주제 논의가 이뤄진다. 2부 '블록체인과 투자' 세션에선 △전통 투자사들이 암호화폐로 돈 버는 방법 △크립토 파이낸스가 전통 금융과 협업하는 방법 △디파이 투자 현황과 시사점 등을 논한다. 디스트리트는 연사 명단을 추후 순차 공개한다고 밝혔다.

정병훈 디스트리트 대표는 "핀테크 열풍과 블록체인 금융 대두로 금융 산업은 새로운 혁신을 요구받고 있다"면서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블록체인 금융의 핵심 사안을 공유하고, 미래 금융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더컨퍼런스2020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에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인선 기자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