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2만달러 돌파… 어디까지 오를까

비트코인 가격이 개당 2만달러 선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다. 블록체인 전문매체 <코인데스크> 집계에 따르면 한국시간 17일 오후 1시30분께 비트코인 가격은 2만2158달러를 기록했다. 연초 저점(7179달러) 대비 208% 오른 가격이다.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2377만원까지 올랐다.

구겐하임 CIO "비트코인 가치는 40만달러"

글로벌 투자회사인 구겐하임 파트너스의 최고 투자 책임자인 스콧 미너드(Scott Minerd)가 비트코인의 가치가 개당 40만달러는 되어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투자사 러퍼, 비트코인에 8100억원 투자

영국의 자산운용사 러퍼 인베스트먼트(Ruffer Investment)는 지난 15일(현지시각) 투자자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지난 11월 비트코인에 약 7억4426만달러(8140억원)를 투자했다고 밝혔다.

금감원 “카카오뱅크, 리스크 관리 체계 개선하라”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리스크 관리가 미흡하다는 이유로 금융감독당국으로부터 경영유의 조처를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8월 실시한 카카오뱅크에 대한 부문검사 결과 경영유의 사항 6건과 개선사항 3건을 확인했다며 이를 공시했다. 

트럼프, 다크넷 '실크로드' 설립자 울브리히트 사면할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마약 밀거래에 사용된 다크넷 암시장 실크로드(Silk Road)의 창립자이자 관리자였던 로스 울브리히트(Ross Ulbricht)의 사면을 고려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울브리히트는 현재 가석방 없이 2회 연속 종신형에 40년을 더한 형량을 받고 복역 중이다.

CME, 이더리움 선물 내년 2월 출시한다

미국 시카고상업거래소(CME)가 이더리움 선물 상품을 내년 2월 출시한다. CME는 오는 2021년 2월8일 이더리움 선물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2017년 하반기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자 CME는 2017년 12월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출시했다.

 

짧은뉴스 '오늘'

카카오게임즈, 블록체인 기술·게임 퍼블리싱 기업 웨이투빗 인수

카카오게임즈가 블록체인 기술 및 게임 퍼블리싱 기업 웨이투빗의 최대주주가 됐다. 웨이투빗은 카카오게임즈가 자사 주식 약 28만주를 추가 취득해 총 45.8%를 보유하며 최대주주가 됐다고 17일 밝혔다.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통한 특허 출원과 '아스텔리아 로얄', '프리프', '라펠즈' 등 게임 IP를 활용한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