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투자신탁 판매 재개

미국의 디지털자산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이 지난달 말 잠시 중단했던 신탁 상품들에 대한 판매를 재개했다. 그레이스케일 웹사이트를 보면 13일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쉬(BCH), 이더리움클래식(ETC), 라이트코인(LTE), 호라이즌(ZEN), 지캐시(ZEC), 스텔라루멘(XLM) 관련 투자신탁 상품들과 디지털 라지캡 펀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더리움(ETH) 투자신탁 판매는 아직 열리지 않았다. 

 

비자, 반독점 소송으로 5조8000억 핀테크 업체 플레이드 인수 포기

글로벌 신용카드사인 비자(Visa)가 미국 법무부의 반독점 소송으로 인해 53억달러(약 5조8000억원)에 핀테크 스타트업 플레이드(Plaid)를 인수할 계획을 포기했다. 미국 법무부는 12일(현지시각) 성명서를 통해, 비자와 플레이드가 반독점 소송 제기로 인수합병을 포기했다고 밝혔다.

 

서울·세종정부청사, DID 모바일 공무원증으로 출입한다

이달부터 정부세종청사와 정부서울청사를 모바일 공무원증으로 드나들 수 있게 됐다. 보안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증명(DID) 플랫폼 옴니원에서 모바일 공무원증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2019년 발표한 디지털 정부혁신 추진계획에 따라 진행되는 모바일 공무원증 시범사업엔 라온시큐어와 LG CNS, 시스원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 "1순위는 디파이, 2순위는 담보대출 서비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올해 코인원이 주력할 영역으로 디파이(DeFi, Decentralized finance)를 꼽았다. 그는 "디파이 상품들을 다루기 쉽게 제공하고 그걸 주축으로 기존 암호화폐 거래소의 한계를 넘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을 구축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SEC 의장에 게리 갠슬러 전 CFTC 위원장 지명할 듯"

차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으로 게리 겐슬러 전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거론되고 있다. 그가 임명되면 금융정책면에선 규제가 강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2일 로이터와 블룸버그는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SEC 의장으로 게리 겐슬러를 지명할 예정이라고 두명의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겐슬러는 2009년부터 2014년까지 CFTC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11월부터 바이든 인수위원회 금융정책팀에 합류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