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행 고팍스 대표 "암호화폐 예치 서비스 '고파이'에 380억원 모여"

이준행 고팍스 거래소는 올해 가상자산 사업자(VASP) 신고 수리와 가상자산 예치 서비스 '고파이(GOFi)'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고팍스의 약점으로 평가받던 실명입출금계정(실명계정)을 확보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다른 거래소들은 제공하지 않는 효율성 높은 디지털 자산 상품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한다는 전략이다.

코인베이스, 채굴풀 업체 타이탄에 투자

미국의 비트코인 채굴풀(mining pool) 업체 타이탄은 14일(현지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북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투자 자회사 코인베이스 벤처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투자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USDT(테더) 예치금 보관 은행 델텍 "고객 자금으로 비트코인 투자"

바하마 제도에 있는 델텍(Deltec) 은행은 고객 자금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해 왔다고 14일 밝혔다. 이 은행은 스테이블 코인 USDT를 발행하는 테더가 예치금을 보관하는 곳이다.

미 금융당국, 트래블룰 입법예고 기간 연장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국(핀센, FinCEN)이 지난 14일(현지시간) 비수탁형 암호화폐 지갑 거래와 관련한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 입법예고 기간을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갤럭시 디지털, 채굴 사업으로 영역 확장

갤럭시 디지털은 15일 암호화폐 채굴 사업부 갤럭시 디지털 마이닝을 설립했다. 갤럭시 디지털 마이닝은 리스크 관리, 렌딩, 투자 등 기존 금융 사업을 내부적으로 '마이파이(MiFi)'라고 부르는 채굴자 중심의 서비스로 통합하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