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남자가 BMW 스포츠카에 이더리움 채굴기 설치한 까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nzeel Akhtar
Tanzeel Akhtar 2021년 1월27일 08:14
사이먼 번의 BMW에 설치된 이더리움 채굴 장치. 출처=사이먼 번
사이먼 번의 BMW에 설치된 이더리움 채굴 장치. 출처=사이먼 번

미국의 한 암호화폐 투자자가 자신의 BMW i8 트렁크에 암호화폐 채굴기를 설치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의 게임 매체인 PC 게이머는 지난 26일(현지시간) 반도체 제조기업 엔비디아(Nvidia)의 최신 그래픽카드 RTX 3080 6개를 자신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장착한 사이먼 번(Simon Byrne)의 사례를 소개했다. 

이 채굴 장비는 차 트렁크에 장착되어 있으며 차 내부 배터리로 구동된다. 그러나 트렁크 덮개를 열어두지 않으면 과열이 심해지는 단점이 있어 실용적인 채굴 장비라고 말하기는 어려운 수준이다. 

이 채굴 장치는 IT 매체인 하드웨어 타임즈(Hardware Times)에 의해 처음 소개됐다. 하드웨어 타임즈에 따르면 이 구성의 채굴기를 가동할 경우 이론적으로 연간 12만8088달러의 채굴 수익을 올릴 수 있다. BMW i8의 가격은 15만달러 정도다. 

사이먼 번은 PC 게이머에 "게임 애호가들을 짜증 나게 만들기 위해서 차에 채굴기를 설치했다"고 말했다. 엔비디아의 RTX 3080 모델은 최근 세계적으로 공급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엔비디아 측은 지난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채굴자들을 위한 전용 그래픽카드 생산을 재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번역 : 김동환/코인데스크코리아

This story originally appeared on CoinDesk, the global leader in blockchain news and publisher of the Bitcoin Price Index. view BPI.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으로 보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