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MG 본사. 출처=플리커
KPMG 본사. 출처=플리커

KPMG와 비트고(BitGO), 코인메트릭스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 위험성을 관리하는 결합상품을 출시했다.

KPMG는 18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KPMG의 체인퓨전 서비스와 비트고의 수탁 기술, 코인메트릭스의 데이터 제품을 결합해 코인메트릭스의 '파룸(FARUM)'을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결합상품은 그간의 시스템 통합, 위험성 관리, 규제 준수 및 제어 패턴에서 확립한 경험을 통해 금융기관 및 은행이 암호화폐와 가상자산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코인메트릭스의 기관 데이터 상품과 인프라를 KPMG 체인퓨전과 연동한다. 체인퓨전은 재무 보고 규정을 처리하는 방법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도구 모음이다.

파룸은 네트워크 공격과 거래 기록, 비용 변동성 위험성과 비정상적인 네트워크 이벤트 위험성을 확인한다.

앞서 KPMG와 코인메트릭스는 지난해 10월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암호화폐 시장에의 기관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데이터, 독점 분석 및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