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후드. 출처=Andrew Neel/pexels
로빈후드. 출처=Andrew Neel/pexels

주요소식

 

1. 금융기관들이 비트코인, 이더 외 다른 암호화폐 주목하기?

블롬버그가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골드만삭스(Goldman Sachs)와 국제 탄소 행동 파트너십 (ICAP), JP모건(JPMorgan), UPS 등이 폴카닷 암호화폐 닷(DOT)에 연계된 상장지수상품(ETP)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닷은 현재 암호화폐 시가총액 기준 5위다. 전통 금융기관들이 비트코인(BTC)과 이더(ETH)에 보이는 관심이 다른 암호화폐들로 번진 것으로 보인다. 

2. 알 수 없는 이더

이더(ETH) 가격이 개당 2000달러에 육박하면서 계속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코인데스크는 이더가 파생상품 시장에서 부채 과도로 인해 가격이 변동이 심해질 가능성을 제기했는데 현재 이더는 여전히 거래량이 많고 지갑을 개설하는 이용자도 늘고 있다.  

3. 채굴에 미친다

나스당에 상장된 중국 비트코인 채굴기 제조사 이방(Ebang)은 자사와 타사의 채굴기들로 비트코인 채굴에 나선다. 채굴기 제조사들이 자사 제품으로 채굴하거나 다른 채굴풀에 투자하는 게 평상시 이득이 되는데 하락장에서는 이런 프로젝트에 주로 문제가 생긴다. 중국 차 업체 후난(Hunan)이 전략적 확대를 내세워 암호화폐 채굴에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이런 현상은 2017년 비트코인 거품을 떠올리게 한다. 

4. 로빈후드 암호화폐 입출금 기능 추가 예정, 미국 의회 게입스탑 청문회 참석

주식 중개 플랫폼 로빈후드(Robinhood)가 18일 새벽(미국시간) 도지코인(DOGE)을 포함한 암호화폐 입출금 기능을 추가하겠다는 트윗을 올렸다. 하지만 정확한 날짜는 언급하지 않았다.  오늘 미국 의회에서 로빈후드와 레딧이 얽힌 게임스탑 사태에 대한 청문회가 소집된다. 로빈후드 CEO 블라디미르 테네와 레딧 공동 창립자 스티브 허프만이 증언할 예정이다.


간추린 뉴스

■ 비트코인 강세 사례들. (Blockworks)

■ 우리는 도지코인 시대에 살고 있는가? (CoinDesk Opinion)

■ 미국 뉴저지주에서 이 농장을 비트코인으로 사면 할인 받는다.

■ 코스모스는 스타게이트로 업그레이드. (CoinDesk)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