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출처=Brett Jordan/Pexels
페이팔. 출처=Brett Jordan/Pexels

주요소식

 

1. 페이팔, 수탁업체 커브 인수설

결제기업 페이팔(PayPal)이 암호화폐 수탁업체 커브(Curv)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업계 관계자 3명이 말했다. 그중 1명은 페이팔이 5억달러를 들여 인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페이팔이 작년 암호화폐를 사고팔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 후, 수탁업체 비트고(Bitgo)를 인수하기 위해 시도했는데 결국 무산됐다고 협상 과정을 잘 아는 두 관계자가 전했다.

 

2. 아마존웹서비스, 이더리움 블록체인 지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Amazon Managed Blockchain)'에서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더에 대한 공식 언급 후 2년 만이다.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은 AWS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하나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를 통해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소프트웨어 형태(SaaS)로 제공한다. 지금까지는 주로 기업용 블록체인 서비스인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지원했다.
 

3. 보험중개사 에이온, 디파이 세계로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서 시가총액이 520억달러인 보험중개사 에이온(AON)이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세계에 발을 들였다. 에이온이 인슈어테크 플랫폼 네임스(Nayms)와 협력해서 파일럿 사업을 구축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온은 암호화폐 보유자들이 해킹이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한 손실에 대한 보상을 해주는 디파이 맞춤형 보험을 제공한다.

 

4. 엑소더스 미 SEC에 토큰화 주식 공개 승인 신청

암호화폐 지갑업체 엑소더스(Exodus)가 토큰화된 주식 공개를 위한 승인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신청했다. 만약 승인되면 엑소더스는 1주당 27.42달러에 팔 계획이다. 엑소더스는 비트코인, 이더, USD코인(USDC)도 받는다.

 

코인 가십

■ CNBC 기자가 일주일 동안 모든 결제를 비트코인만으로 해봤다.

사토시 나카모토는 죽었다?

패리스 힐튼이 잊어버린 NFT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