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 저녁브리핑: GBTC 신규가입 중단, 벌집계좌,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1년 3월11일 17:51

한숨 돌린 미 인플레이션 지표…비트코인 6500만원 돌파

미국의 주요 인플레이션 지표들이 예상치를 밑돌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11일 한때 개당 5만7200달러(업비트 기준 6550만원) 선까지 회복됐다. 비트코인 가격에 주요하게 작용했던 지표는 지난 10일 밤 발표된 미국 2월 근원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었다. 시장 예상치는 전월 대비 0.2% 상승, 전년 대비 1.4% 상승이었는데 실제 지표는 전월 대비 0.1% 상승, 전년 대비 1.3% 상승이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거래소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는 결코 암호화폐 거래소나 투자정보 컨설팅 등에 '코인데스크', '코인데스크코리아'라는 명칭을 빌려주지 않습니다. 최근 유튜브나 카카오톡, 정체불명의 웹사이트를 통해 자신들을 '코인데스크', '코인데스크코리아', 'Coindesk KOR'이라고 사칭하는 사례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코인데스크코리아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모두 사실이 아닙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벌집계좌' 9월까지 사용 가능

은행과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실명계정)' 계약을 맺지 못한 암호화폐 거래소가 사용 중인 일명 '벌집계좌(법인계좌)'는 특금법상 유예기간인 9월24일까지 사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11일 코인데스크코리아에 "기존 가상자산사업자(VASP)가 원화 입출금 용도로 사용 중인 법인계좌는 특금법 시행 유예기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탈릭 부테린 "조만간 이더리움 확장성 100배 개선"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지난 10일 팟캐스트 '팀 페리스 쇼'에 출연해 "롤업(Rollup)이 이더리움 확장성을 100배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투자 수요 늘고 있다"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금융당국의 규제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투자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은 10일(미국시간) 골드만삭스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존 월드론이 "비트코인 소유 및 투자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를 다시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그레이스케일, GBTC 신규자금 모금 중단

미국 디지털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을 통한 신규자금 모금을 중단했다. 앞서 GBTC는 비트코인(BTC) 가격 대비 15% 가량 낮은 가격에 거래됐다. 다른 기업들이 출시한 비트코인 신탁 펀드, 그리고 캐나다 금융당국이 최근 연이어 승인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등 경쟁 상품들이 등장하며, GBTC는 최근 몇 주째 BTC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이스라엘 연금기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에 1억달러 투자

이스라엘의 대형 연금기관이 그레이스케일 신탁을 통해 BTC(비트코인)에 간접 투자했다. 이스라엘 매체 글로브스는 연금기관 알츠슐러 샤함(Altshuler Shaham)이 지난해 하반기 1억달러 상당의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을 매입했다고 10일 보도했다.

금융위, 가상자산사업자 '자금세탁방지 과태료' 정비

금융위원회가 오는 3월25일 '특정 금융거래 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특금법)' 개정안 시행을 앞두고, 가상자산사업자(VASP) 조치의무 위반 시 과태료 부과 방침을 공개했다. 금융위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가상자산사업자 과태료 부과 기준을 신설하는 내용의 규정변경예고를 한다고 밝혔다.

 

짧은뉴스 오늘

코인원 2021년 상반기 전직군 채용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2021년 상반기 전직군 채용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개발 직군에는 지갑 개발, iOS 개발, AOS 개발, 백엔드 개발, DevOps 엔지니어 등 총 00명을, 비 개발 직군으로는 웹디자이너, 서비스 기획, 컴플라이언스, 운영지원, 상장지원, VIP 영업, PM 등 총 00을 모집한다. 채용은 코인원 홈페이지에서 상시 진행 중이며, 코인원 채용 공식 이메일로 자유 양식의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