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The Future Is Now" 해커톤 센터프라임 프로젝트 "넷플릭스 NFT" 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터프라임
센터프라임 2021년 3월16일 00:11
  • 이 콘텐츠는 유료 광고 상품이며, 코인데스크코리아 기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2021년 2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Binance Hackathon ‘The Future is Now’’는 Binance X 와 Gitcoin이 주최한 해커톤 대회이며, 바이낸스 체인과 교차 체인 호환성을 특징으로 하는 EVM 호환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을 위한 차세대 프로젝트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을 위해 개최되었다. 

전 세계, 총 2,450개의 팀이 참여할 만큼,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해커톤이다. 이 대회에서 센터프라임은 NETFLIX NFT라는 프로젝트로 참여하였고, 많은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대회에서 입상하였다.

센터프라임은 전통 금융과 디파이 산업을 연결하고 실제 경제에서도 다양한 자산들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합성자산 결제 풀을 제안했는데, 이번 해커톤에서는 실물 경제에서 활용되고 있는 콘텐츠를 NFT로 변환, 분할하여 콘텐츠 결제를 가상 자산을 통해 결제할 수 있는 풀의 데모를 선보였다.

영화, 음악, 사진 문서 등의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NFT토큰으로 변환하고, 결제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6가지의 주요 과제 (1. NFT토큰 콘텐츠 분산화 발행, 2. NFT토큰 데이터 재복호화, 3. NFT토큰 FT토큰으로 교환 구매, 4. 유동성 풀을 통한 NFT토큰 가격형성 및 기금조성, 5. NFT 토큰 컨텐츠 스트리밍 풀, 6. Netflix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NFT 토큰 스트리밍 서비스)를 설정하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NFT 변환 및 결제 풀 데모를 개발했다. 센터프라임은 디파이 산업의 정체성에 부합하게 주요한 기술과 컨셉을 오픈 소스로 공개하였다.

센터프라임 담당자는 “센터프라임은 실물 경제와 디파이 산업을 연결하여 새로운 오라클 경제를 만들고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해커톤을 통해 실제 산업에서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과 디파이 산업을 연결하고, 실제 결제 풀 데모를 선보임으로 인해, 저희가 꿈꾸는 세상에 다가가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우리들은 이번 결제 풀 데모를 통해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의 확장, NFT 토큰을 통한 투명한 콘텐츠 가치 산정,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금 조성 시장 확대, 콘텐츠 플랫폼들의 소비자 관리 시스템, NFT 토큰 유동성을 통한 수익 다각화, 다양한 결제 서비스 제공 등의 미래의 이점을 이끌었다고 생각합니다. 센터프라임은 지금도 실물 경제와 디파이 산업을 연결하여, 자유로운 경제 생활을 영위하는 오라클 디파이 시대를 견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이번 해커톤 대회의 수상 소감을 간략하게 밝혔다.

센터프라임이 “Binance Hackathon ‘The Future is Now’’에서 발표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프라임 공식 미디엄 채널(Binance Hackathon-Netflix NFT. “The Future is Now Project ‘Netflix… | by CenterPrime | CenterPrime | Feb 2021 | Medi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콘텐츠는 유료 광고 상품이며, 코인데스크코리아 기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