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flickr
출처=flickr

주요소식

 

1. 미국 SEC, 반에크 '비트코인 ETF' 승인 검토 중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자산운용사 반에크가 제출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신청서를 공개하면서 승인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승인되면 미국에서 최초 비트코인 ETF가 될 것이다. 지금까지 여러 자산운용사들이 SEC에 비트코인 ETF 설립 신청서를 제출했지만 SEC는 모두 불승인 처리했다.

 

2.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 "CBDC, 현금 공존해야"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미국이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를 발행하더라도 무조건 현금과 공존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그는 지급결제 및 시장인프라 위원회(CPMI)가 18일 스위스 바젤에서 주최한 콘퍼런스에서 CBDC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파월은 코로나19 위기로 기존의 해외송금과 국가간 결제 시스템의 약점이 드러났고, CBDC가 이를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3. 네이버·카카오, '해시드 펀드'에 120억원 투자

빅테크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가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가 운용하는 '해시드 벤처투자조합1호(Hashed Venture Fund I)'에 총 12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공개된 카카오 2020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카카오는 2020년 12월 18일 해시드 벤처투자조합1호에 40억원을 투자했다. 2020년 말일 기준 장부가액은 63억600만원이다. 네이버는 카카오보다 하루 전인 12월 17일 같은 펀드에 80억원을 투자했다.

해시드 벤처투자조합1호는 해시드가 2020년 9월 해시드벤처스를 설립하고 만든 첫 펀드다

 

4. NFT 거래소 '오픈씨' 2300만달러 투자 유치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OpenSea)가 2300만달러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데빈 핀저 CEO가 말했다.

오픈씨는 이런 투자 소식을 19일 자사 트위터에 공지를 올렸다. 실리콘밸리의 유명 벤처캐피털리스트 앤드리슨 호로위츠가 투자를 이끈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 가십

■ 스케이트보드 전설 토니 호크도 NFT 출시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