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출처=페이팔 페이스북 캡처
페이팔. 출처=페이팔 페이스북 캡처

주요소식

 

1. 페이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출시

글로벌 결제업체 페이팔이 예고했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페이팔은 30일 블로그를 통해 '체크아웃 위드 크립토(Checkout with Crypto)'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체크아웃 위드 크립토는 비트코인(BTC), 라이트코인(LTE),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등 페이팔 디지털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이용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처럼 페이팔 상품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의 지갑 안에 결제 하기에 충분한 양의 암호화폐가 들어있으면 상품 결제 단계에서 암호화폐 결제가 자동으로 표시되며, 실제 결제를 선택하면 페이팔이 암호화폐를 미국 달러(USD)로 전환해서 거래를 완료시키는 방식이다.


2. 인도 거래소, 규제당국 설득 나서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정부에게 암호화폐를 합리적으로 규제하는 방법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인도 경제지 이코노믹타임스가 30일 보도했다.

인도 최대 거래소 와지르엑스(WazirX)를 포함한 여러 고래소들이 암호화폐 금지법을 논의 중인 규제당국을 설득하기 위해 나섰다.

인도 내의 암호화폐 투자자는 10만명에 달하며 암호화폐 산업은 약 3,000명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3. 나스닥 상장 앞둔 코인베이스, 전 SEC 이사 영입

나스닥 상장을 앞둔 미국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브렛 레드펀 전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이사를 영입했다.

코인베이스는 레드펀이 자본시장 부서를 총괄할 것이라고 31일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이런 움직임은 앞으로 닥칠 예측하기 힘든 규제 상황에 대비하는 것으로 보인다. 

 

4. [마이클 케이시 칼럼] NFT와 디파이를 더하면

디파이를 모방하는 데만 그치지 말고, 디파이에 참여하는 것이 해답이 될 수 있다.

NFT 발행 플랫폼과 NFT 거래 시장을 탈중앙화된 거래소와 유동성 엔진으로 구성된 디파이 네트워크에 통합시킴으로써 NFT 프로젝트 개발자들이 자체적으로 혁신을 강화하는 디파이 생태계를 활용하게 하고, 건설적인 투기를 목적으로 유동성 풀에 접근하도록 해야 한다.

 

코인 가십 

■ 32년 된 게임보이로 비트코인을 채굴? 

■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트윗을 올릴 때마다 비트코인을 사들이는 봇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