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블록체인 기반 통합 멤버십 서비스 밀크 개발사 키인사이드에 투자했다. 출처=키인사이드.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블록체인 기반 통합 멤버십 서비스 밀크 개발사 키인사이드에 투자했다. 출처=키인사이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서비스 밀크(MiL.k)를 개발한 키인사이드에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키인사이드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그라운드X가 외부 기업에 지분 투자를 한 첫 사례다.

두 기업은 향후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기술 협력을 적극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특히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활용한 사업을 함께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도 긴밀하게 협업한다.

두 기업은 앞서 이달 초 여러 기업의 멤버십 포인트를 모아 관리하는 키인사이드의 밀크 서비스와 카카오톡 기반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클립(Klip)을 연계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그라운드X는 최근 세계 최대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와도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 게임 회사 위메이드트리와 협업해 올해 하반기 NFT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정인선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