촐처= 하이젠버그 미디어/위키미디어 공용
촐처= 하이젠버그 미디어/위키미디어 공용

주요소식

 

1. 머스크의 SNL 출연을 기회로 삼은 암호화폐 사기꾼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지난 8일 미국 코미디 프로그램 SNL에 출연했는데 이걸 기회로 삼는 사기꾼들이 30만달러어치의 암호화폐를 끌어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기꾼들이 이날 트위터에서 머스크나 SNL의 공식 계정으로 위장한 약 20개의 가짜 계정을 이용해 암호화폐 투자를 촉구하는 게시물을 올렸다. 암호화폐를 보내주면 높은 수익을 보장한다는 내용의 트윗을 보고 순진한 투자자들이 19만달러어치 이상의 비트코인과 약 9만달러어치의 도지코인을 가짜 주소로 보낸 것으로 보인다. 

 

2. 중국에서 도지코인을 따라하는 십코인(SHIB)

중국에서 도지코인의 자리를 탐내는 암호화폐가 부상하고 있는데 이 역시 시바견을 로고로 쓴다. 중국 암호화폐계에서 ‘도지 킬러’로 불리는 십코인(SHIB)이 10일 바이낸스(Binance)에서 상장됐는데 이날 8일 후오비(Huobi)에서 상장된 십코인 가격이 거의 2배 뛰었다. 오케이엑스(OKEx)도 8일 십코인을 상장했다. 

하지만 코인게코(CoinGecko)는 아직 십코인의 시가총액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역시 그렇다. 

 

3. 에드워드 스노든, “비트코인 탭루트 업그레이드 프라이버시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

미국 국가안보국의 기밀문서를 폭로한 내부고발자로 유명한 에드워드 스노든은 프라이버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그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프로토콜은 프라이버시를 제대로 지키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 완료될 예정인 탭루트(Taproot) 업그레이드도 프라이버시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

스노든은 프라이버시가 뛰어나기로 유명한 모네로(Monero)를 옹호했다.

 

4. 1인치, 효율성 '덕후'가 만든 디파이 가격비교 서비스

한국의 온라인 알뜰 구매족들은 쇼핑을 할 때 '네이버쇼핑', '다나와' 등 인터넷 가격 정보 사이트를 즐겨 이용한다. 본인이 원하는 물건을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구매하기 위해서다. 쇼핑의 효율을 극대화하려는 이런 경향은 세계 만국의 소비자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습성이다.

 

5. 해시드, 엔진의 NFT 네트워크 '이피니티'에 투자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엔진이 개발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네트워크인 이피니티에 투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해시드, 크립토닷컴, DFG 그룹이 이끌었다. 이외에도 블록타워, 팬부시, 해쉬키, 애링턴 XRP 캐피털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엔진이 유치한 자금은 총 1890만달러에 달한다.

 

코인 가십

■ 아내를 죽여달라고 청부살인을 의뢰한 남성, 코인베이스에서 비트코인으로 송금?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