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게임 엑시인피니티, 84억원 투자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1년 5월11일 22:00
NFT 게임 엑시인피니티 개발사 스카이마비스가 750만달러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출처=스카이마비스
NFT 게임 엑시인피니티 개발사 스카이마비스가 750만달러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출처=스카이마비스

블록체인 게임 엑시인피니티 개발사 스카이마비스가 750만달러(약 84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스카이마비스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리버투스캐피털이 주도했다. 블록타워캐피털과 애니모카 브랜즈, 코인게코벤처스, 해시드, 500스타트업 등도 투자에 참여했다.

베트남 기반 스타트업 스카이마비스는 2018년 '블록체인판 포켓몬고'를 지향하는 게임 엑시인피니티를 처음 출시했다.

엑시인피니티의 일간 활성 사용자 수는 현재 3만9000여명 가량으로, 이더리움 기반 댑(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dapp) 중 가장 많은 편에 속한다.

엑시인피니티에선 대체불가능토큰(NFT) 요괴 캐릭터 '엑시'를 교배·거래해 수익을 낼 수 있다. 스카이마비스에 따르면 엑시 캐릭터 NFT 보유자는 4만명 이상이며, 매달 1200만달러 이상 규모의 NFT 거래가 이뤄진다. 거버넌스 토큰인 엑시스(AXS) 토큰과 인게임 토큰 SLP 또한 바이낸스, 유니스왑 등에서 활발히 거래된다. 

리버투스캐피털 관계자는 "엑시인피니티는 하나의 새로운 게임 분야"라고 투자를 주도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엑시인피니티는 디지털 소유권과 참여형 경제 시스템을 통해 게임 이용자를 소비자로 탈바꿈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이슨 챔프먼 콘보이 파트너는 "스카이마비스는 엑시인피니티 생태계 안에서 '진정한 경제적 자유'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헌신적인 이용자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면서, "스카이마비스가 게임 이용자가 가진 주권을 실현한다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엑시인피니티는 최근 엑시 교배 등에 드는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 이더리움 사이드체인 로닌2를 적용하는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스카이마비스 시리즈A 투자 참여 기관·개인 목록. 출처=스카이마비스
스카이마비스 시리즈A 투자 참여 기관·개인 목록. 출처=스카이마비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