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2 저녁브리핑: 비트코인 API 거래, 거래소 시스템 오류, 이세돌 NF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기자
박근모 기자 2021년 5월12일 18:40

[거래소 톺아보기] ⑧ API 거래란?..."정확한 타이밍에 빠른 거래 가능"

API 거래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오픈 API를 따서 이를 봇으로 개발해 자동 거래하는, 일종의 시스템 트레이딩이다. 국내 거래소들은 거래용 API는 레스트(rest) 방식을, 현재가·호가 확인과 체결 정보 수신용 API는 웹소켓 방식을 지원한다.

 

'시스템 오류' 발생한 빗썸·업비트…원인은 '트래픽 폭증'?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과 업비트에서 지난 11일 시스템 오류가 생기는 사고가 발생했다. 두 거래소는 오류 원인을 일시적인 트래픽 폭증으로 설명했지만,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 수준의 트래픽 급증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즉답을 피했다.

 

[인터뷰] 이세돌 "'알파고 대국 NFT' 낙찰자와 바둑 한 판 두고파"

이세돌 9단은 2016년 3월 13일 알파고와 벌인 네 번째 대국을 최근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의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발행했다. 이를 11일 오전 10시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OpenSea)에 매물로 내놨다.
이세돌 9단은 "기보도 하나의 예술품이라고 볼 수 있다. 나름의 의미를 지닌 예술품을 낙찰받은 이와 바둑을 한 판 둔다면 나에게도 매우 즐거운 일"이라고 기대했다.

 

블록체인 규제, 두려워할 필요 없다

많은 블록체인 기업들과 투자자들은 블록체인 관련 규제가 강화되면 업계가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우려한다. 오히려 암호화폐 규제 도입은 실보다는 득이 많다. 업계 수준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만큼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미 증권거래위원회 "비트코인 ETF, 투기성 높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에 대해 '매우 투기적인 투자(a highly speculative investment)라며 경고하고 나섰다. SEC는 비트코인 선물 투자 상품의 '투자자 보호 방침', '자본 조달 방법', '시장의 공정성에 미치는 영향' 등을 지속해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블록원, 연내 거래소 설립 발표… 이오스 약 53% 급등

이오스(EOS)의 개발사 블록원이 100억달러를 투자해 계열회사인 불리쉬 글로벌을 설립하고 연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불리쉬를 만든다. 이번 투자에 페이팔의 창업자 피터 틸,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앨런 하워드, 갤럭시디지털의 최고경영자(CEO) 마이클 노보그라츠, 글로벌 투자은행 노무라 등이 참여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