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 저녁브리핑: 일론 머스크, 이세돌 NF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1년 5월17일 19:05

미디어 바우처, '조중동에 쏠린 정부광고' 국민이 나눈다

민주당 의원들을 주축으로 미디어 바우처 제도 도입이 거론되고 있다. 국민이 각자 바우처 사용을 통해 언론사들에게 정부광고를 나눠주는 제도다. 4000만명이 각자 소액으로 2500억원의 바우처를 사용하는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만들 예정이다. 

'디지털 자산은행' 앵커리지, 디파이 토큰 수탁 확대

미국 최초의 '디지털 자산 은행' 앵커리지가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토큰 수탁 서비스를 확대했다. 앵커리지는 14일(미국시간) 스시스왑(SUSHI)과 1인치, 커브파이낸스(CRV), 방코르(BNT), 렌(REN) 총 5종의 디파이 토큰 수탁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탈중앙화 거래소(DEX)와 자동 시장 메이커(AMM) 토큰을 중심으로 수탁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한국디지털에셋(KODA), 위메이드 비트코인 수탁한다

국민은행이 투자한 코다(KODA, 한국디지털에셋)가 게임사 위메이드의 비트코인을 대신 관리한다. 코다는 코스닥 상장사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그리고 그 블록체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와 각각 비트코인 수탁(커스터디) 계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주춤하는 비트코인...손해지만 팔아야 할까?

비트코인의 펀더멘탈은 아직 건재하다. 다만 비트코인 ETF 승인 어뷰가 부정적인 방향으로 흐른다면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 매도에 나설 수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보유 비트코인 매각 가능성 시사

글로벌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16일(미국시간) 오전 테슬라가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을 매각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머스크 발언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8% 넘게 급락했다. 

코인플러그-한국빌링시스템, 거래소 입·출금 검증 협업

블록체인 기술기업 코인플러그가 지난 13일 한국빌링시스템과 '암호화폐 거래소 입출금 검증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빌링시스템은 25년 이상의 국내 결제 정산 노하우를 보유한 업체로, 입·출금 검증 솔루션 코인세이프가드(Coin Safe Guard)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암호화폐 투자, ‘김치’와 ‘탈김치’의 차이를 알아보자

암호화폐의 특성은 국경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는 점이다. 국내 거래소 사용자들은 김치프리미엄에 대비해 해외 거래소 사용법을 익혀두는 것이 좋다. 

[마이클 케이시] 연준이 실패한다면?

우선 지금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문제를 살펴보자. 투자자들은 가파른 물가 상승이 ‘완전 고용’과 ‘물가 안정’이란 연준의 2대 목표를 위협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연준이 물가를 잡지 못하고 있다는 어떤 징후라도 보일 경우, 연준은 자산 매입을 통해 공격적으로 진행해온 양적완화(QE) 정책을 축소할 수 있다. 이는 정부 부채 상환 비용의 증가를 부를 것이고, 결국 각국 중앙은행들은 부채를 간접적으로 화폐화할 것이다. 

[창작자의 NFT 판매기] 7회, 이세돌이 NFT를 발행했다고?!

최근 발행된 이세돌의 NFT는 흥미로운 시사점을 남겼다. 지금까지는 작품과 토큰 사이에 직접적인 연결이 없다는 점이 NFT의 약점으로 지목됐다. 예술작품이 아니라 예술작품을 구입했다는 '디지털 영수증'에 무슨 가치가 있냐는 지적을 받았던 것. 그러나 이세돌의 NFT는 그 자체에 대국의 정보가 들어가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보유분 팔지 않았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의 비트코인(BTC) 보유분 매각설을 부인했다. 일론 머스크는 17일 트위터를 통해 "명확히 하자면, 테슬라는 BTC를 일절 팔지 않았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