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Andre Francois Mckenzie/Unsplash
출처=Andre Francois Mckenzie/Unsplash

주요소식

 

1. 비트코인과 이더 '검은 수요일’의 폭락에서 조금씩 회복 중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지난 19일 거의 3만달러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 가격이 이제 4만달러대로 회복했다. 거의 40% 하락한 이더도 회복세를 보여 현재 2천7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이 검은 수요일로 불리는 지난 석가탄신일의 폭락에서 조금씩 회복하고 있는 듯하다. 현재(21일 아침 8시 45분 기준) 거의 모든 알트코인들의 가격이 24시간 사이 상승했다.

 

2. 코인베이스, 오스프레이 펀드 인수할 수도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디지털 자산운용사 오스프레이 펀드(Osprey Funds)를 인수할 가능성이 높다고 코인데이크US가 21일 보도했다. 

하지만 코인베이스와 오스프레이측에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3. 미 상원 은행위원장, 암호화폐 관련 기업에 OCC 신탁은행 인가 “다시 고려했으면 좋겠다” 

미국 상원 은행위원장 셰러드 브라운이 통화감독청(OCC)이 암호화폐 관련 기업에게 신탁은행 인가를 내준는 것을 “다시 고려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브라운은 현재 인가를 받은 팍소스(Paxos)와 앵커리지(Anchorage) 같은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이 OCC의 규제 조건을 충족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4. 팬케이크버니 한때 99% 급락… "플래시론 공격 받아"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 기반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이자농사 최적화 서비스인 팬케이크버니(BSC 생태계 이용자 예치금(TVL) 순위 2위)의 버니(BUNNY) 토큰이 21일 오전 7시 34분께 249.16달러에서 1.01달러로 -99% 가량 폭락했다.

 

5. 아이콘루프, 마이아이디 월렛 파트너 공개..."DID 생태계 확장"

국내 블록체인 기술 기업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가 마이아이디 월렛 파트너를 20일 공개했다.

마이아이디 월렛 파트너는 마이아이디 플랫폼 기반으로 사용자 분산ID(DID)를 발급하고 신원 인증 데이터(크레덴셜, Credential)를 저장하는 신원지갑 기관이다.

 

코인 가십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안 판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