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법학회·서울이더리움밋업 '디파이 웨비나' 25일 열린다
25일 14~17시 코인데스크코리아 유튜브 생중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5월24일 20:50
출처=코인데스크코리아
출처=코인데스크코리아

블록체인법학회, 서울이더리움밋업, 코인데스크코리아가 공동주최하고 팍스넷 뉴스가 후원하는 디파이 비욘드 하이프(DeFi Beyond Hype) 웨비나가 오는 25일 열린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의 대중화(Mass Adoption)와 법적 쟁점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전망이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세션1 ‘탈중앙화금융의 경계 파괴와 규제 질서 재편’에서는 블록체인법학회에 소속된 3명의 연사가 디파이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먼저 김기배 카이스트 책임연구원은 국경을 초월한 금융에 대한 국제 공조를 주제로 디파이의 최근 현황을 살펴본다. 이어 이지은(법률사무소 리버티) 대표변호사는 최근 디파이에 대한 국제적 규제 동향을 발표한다.

정수호(법무법인 르네상스) 대표변호사는 최근 화제가 된 대체불가능토큰(NFT)과 메타버스를 엮어서 디파이를 이야기할 계획이다.

이어 오후 3시에는 세션2 ‘디파이와 레이어2 구조’가 서울이더리움밋업 주도로 열린다.

세션2에서는 김재윤 전 디사이퍼 회장이 ‘디파이 101: 디파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최윤성 독립 컨설턴트가 ‘미래의 이자를 대하는 디파이 트렌드’, 박정원 온더 연구원이 ‘크로스체인 자동마켓메이커(AMM)와 레이어2’를 주제로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토론 세션에서는 모든 발표자가 토론에 참여하고 정우현 아톰릭스랩 대표가 기조발제를 맡는다.

이번 온라인 웨비나는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코인데스크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생중계 도중 나오는 시청자의 의견은 토론 세션에 반영될 예정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