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코인베이스 블로그
출처=코인베이스 블로그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코인베이스 프로’에 도지코인을 상장한다고 1일(미국시간)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이날 블로그를 통해 거래소 유동성이 충분히 확보되면 3일 오전 9시 이후부터 코인베이스 프로에서 도지코인을 거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전까지는 코인베이스 프로로 도지코인의 전송만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 프로에서 지원하는 도지코인 거래쌍은 도지-미국달러(USD), 도지-비트코인(BTC), 도지-유로(EUR), 도지-영국파운드(GBP), 도지-테더(USDT)로 총 5쌍이다. 

다만 일반 투자자는 코인베이스 프로에서 도지코인을 거래할 수 없다. 코인베이스 프로는 코인베이스가 전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만든 트레이딩 플랫폼이다. 

코인베이스는 “도지코인은 아직 코인베이스나 모바일 앱에서는 제공되지 않는다”며 “추가적인 도지코인 거래 지원이 결정되면 별도로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의 최고경영자(CEO)인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지난 5월 13일 1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앞으로 6~8주 안에 도지코인 거래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암호화폐 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일 오전 9시 50분(한국시간)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약 11.4% 오른 0.36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