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분산ID 기반 선원자격증명 서비스 개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6월8일 11:02
출처=코인플러그 제공
출처=코인플러그 제공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증명(DID)을 이용한 선원자격증명 서비스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하는 블록체인 시범사업 가운데 선도시범사업 신원증명 부문에 해당한다.

코인플러그는 에디넷과 에이치앤핀코어,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한다.

기존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의 운영 시스템과 블록체인 기반 선원자격증명 시스템을 연계한 모바일 비대면 본인확인 및 증명서 발급·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ID(DID)를 이용한 선원자격증명 통합관리 플랫폼 개발을 지원한다. 최근 선원 안전교육 등의 비대면 전환으로 인한 선원의 경력·면허 자격증명 위변조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DID 본인인증 및 자격증명 관리를 도입한다. 

이용자(선원)는 선원자격증명 서비스에서 비대면 인증 후 교육과 시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교육훈련이수증·시험합격증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자격증명도 발급 받아 관리할 수 있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세계 3위의 특허 보유기업으로서 다양한 공공, 기업 프로젝트 경험을 통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반 선원자격증명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겠다"며 "이외 다양한 부분에서의 사용자 편의를 위한 블록체인 DID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