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8개 코인 상폐, 28종 유의종목 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1년 6월16일 10:13
코인빗 로고. 출처=코인빗 트위터
코인빗 로고. 출처=코인빗 트위터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지난 15일 8개 암호화폐를 상장 폐지하고 28종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 업비트가 시작한 국내 거래소의 군소 암호화폐 상장폐지 움직임이 확산하는 모양새다. 

코인빗은 이날 밤 10시께 홈페이지에 '가상자산 거래 지원 관련 안내'라는 공지를 올려 렉스(LEX), 이오(IO), 판테온(PTO), 유피(UPT), 덱스(DEX), 프로토(PROTO), 덱스터(DXR), 넥스트(NET) 등 암호화폐의 거래 지원을 오는 23일 오후 8시부로 종료한다고 밝혔다. 

코인빗은 이 암호화폐들의 상장 폐지 사유에 대해서는 "팀 역량 및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기술역량, 글로벌 유동성 등을 평가하는 내부 거래 지원 심사기준에 충족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메트로로드(MEL), 서베이블록(SBC), 라온(RAO), 헤라(HERA), 디콘(DKON), 홀인원(HIO), 네오블럭(NEB), 크로노(CRONO), 쿠폰체인(CCT), 카론(KARON), 페이스 토큰(FNT), 파이크(PIK), 페어체인(FAC), 디오(DO), 갤럭시파이(GXYF), 젤페이(GEL), 카이퍼(KIP), 에스랩(SLAB), 플래닛(PNT), 엑스폭(XFOC), 아몬드(AMON), 에스코인(SSC), 하이렛(HILT), 다비온(DAVP), 아이퓨엘(IFUEL), 엠브릿지(MBT), 주(ZOO), 아쿠아리움(AQUA) 등은 유의종목으로 지정됐다. 

코인빗이 밝힌 유의종목 지정 이유는 상장 폐지된 8종의 암호화폐들과 동일하다. 내부 거래 지원 심사기준에 충족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해당 암호화폐들은 오는 23일에 거래지원 여부를 놓고 최종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