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2 저녁브리핑: 이더 2000달러 붕괴, 중국 채굴 90% 문닫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기자
김동환 기자 2021년 6월22일 18:28

한국은행이 디지털화폐를 쏜다면

중국 베이징에 사는 20만 명은 최근 200위안(약 3만4천원) 당첨 문자메시지를 받았다.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과 베이징시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디지털위안’ 테스트 대상에 선정된 것이다. 이들은 문자메시지 링크를 눌러 디지털위안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했다. 그리고 편의점, 식당 등에서 디지털위안 정보무늬(QR코드)를 열어 결제했다.

[코인시황] 이더 2000달러 붕괴…중국발 악재에 줄줄이 무너져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주요 은행과 결제업체를 소환해 암호화폐 거래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소식에 주요 시장 지표는 이내 약세로 전환됐다. 

반에크, 비트코인 선물 뮤추얼 펀드 준비 중

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가 새로운 비트코인 선물 뮤추얼 펀드를 준비하고 있다. 21일(미국시간) 반에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상품 설명서를 제출했다.

열두 살 비트코인 성장기

사람들은 하루에도 몇 번씩 날 데려가려고 아우성친다. 내 모든 것을 알고 싶어 하지만 나도 날 잘 모른다. 암튼 난 '비트코인'이라 불린다.

중국, 비트코인 거래 색출 시작…"채굴업체 90% 문닫아"

중국이 은행 등 금융권과 알리페이 등 지급결제 기관을 압박해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를 색출하기로 하면서, 중국에서 암호화폐의 음성적인 거래가 더욱 어려워질 전망이다.

코인플러그, DID 출입관리 '메타패스' GS인증 1등급 획득

블록체인 개발 기업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증명(DID) 기반 모바일사원증 및 출입관리 솔루션 메타패스(MetaPass)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