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클레이(KLAY)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6월24일 16:58
출처=그라운드X 제공
출처=그라운드X 제공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클레이(KLAY)'를 상장한다.

바이낸스는 이날 오후 5시(협정세계시 기준 오전 8시)부터 BTC마켓과 BNB마켓, BUSD마켓, USDT마켓에서의 클레이 거래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클레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암호화폐다.

바이낸스는 상장과 동시에 바이낸스 런치풀(LaunchPool)을 통한 클레이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런치풀은 특정한 토큰을 예치하면 신규 토큰을 보상으로 주는 시스템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바이낸스 이용자는 런치풀에 바이낸스토큰(BNB)이나 바이낸스USD(BUSD)를 예치하면 클레이를 받을 수 있다.

그라운드X 관계자는 "클레이튼은 글로벌 생태계 확대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을 결정하게 됐다"며 "다국적 개발자 및 서비스 기업들이 클레이를 획득할 수 있는 방안이 확대됨에 따라,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하는 클레이튼의 방향성을 공고히 하고 클레이튼 생태계도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클레이는 바이낸스 등 해외 거래소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빗썸, 코인원, 코빗, 지닥, 프로비트 등에 상장됐다. 그러나 이 중 그라운드X가 공식적으로 상장 사실을 밝힌 곳은 바이낸스, 업비트 인도네시아, 업비트 싱가포르, 리퀴드 글로벌 등 해외 거래소에 국한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