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 아침브리핑: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하락 멈추나
중국 채굴자, 그래픽 카드를 싼 값에 팔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7월1일 09:46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주요소식

 

1.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이제 안정되나?

10일 동안 감소하던 비트코인 해시레이트가 안정이 된 듯하다. 

글래스노드가 제공한 데이트가 따르면 지난 28일 90.5EH/s으로 떨어진 해시레이트가 29일 90.6EH/s으로 살짝 올랐다.

코인데스크US 보도에 따르면 지금 중국에서 공개적으로 채굴 중인 사업자는 많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따라서 중국 채굴 단속으로 인한 급격한 해시레이트 감소는 이제 없어질 예상된다.

 

2. 중국 채굴자들, 그래픽 카드 싼값에 팔아

중국 채굴 단속이 이어지면서 중국 채굴자들이 한때 구하기 불가능에 가까웠던 고성능 그래픽카드들을 싼값이 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일 코인뉴스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대만 PC업체들이 주로 이용하는 커뮤니티에서 최근 엔비디아(Nvidia)와 AMD 그래픽 카드를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 중국 채굴자들의 게시물이 자주 등장한다.

중국 업체들이 사업을 접으면서 채굴기에 사용되는 고성능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팔아버리는 것으로 보인다. 

 

3. 코인베이스, 댑 스토어 개발한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소비자들이 디파이 앱인 댑(dapp)들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크립토 앱 스토어(crypto app store)를 개발하겠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중앙화된 형식의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디파이 영역으로 뛰어들어 사업을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는 더 많은 사람들을 암호화폐 생태계에 끌어들이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발표했다.

 

4. 하락장에 강제청산 없이 돈 버는 방법

암호화폐 하락장이 계속되면서 투자 손실을 만회하기 위한 투자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어떤 전략을 써야 하락장을 온몸으로 맞은 내 잔고가 조금이라도 회복될 수 있을까요.

선물과 달리 강제청산이 없는 레버리지 토큰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5. 이광재 의원 "'광재코인'으로 대선 자금 모은다"

여권의 대선주자인 이광재 의원(더불어민주당)은 30일 기자회견을 통해 암호화폐 '광재코인'을 발행해 선거자금을 모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광재 의원의 대선 전략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먼저, 정치후원금 영수증을 대체불가토큰(NFT)을 활용해 발행한다. 일명 '이광재 후원 NFT 영수증'이다.

또한 이광재 의원은 자신의 이름을 차용한 암호화폐 '광재코인'을 직접 발행해 선거를 치를 계획도 공개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