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도저버드 포 라인 블록체인' 일본서 출시
크립토도저 포 라인 블록체인 이어 두번째
"두 게임 간 NFT 아이템 호환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1년 7월8일 16:06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이 '도저버드 포 라인 블록체인'을 일본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처=플레이댑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이 '도저버드 포 라인 블록체인'을 일본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처=플레이댑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이 라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 게임 '도저버드 포 라인 블록체인'을 일본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에 바탕해 개발된 도저버드는 간단한 터치로 장애물을 피해 아이템을 획득하고 최대한 멀리 날아 기록을 갱신하는 캐주얼 게임이다.

플레이댑은 지난 2019년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도저버드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바 있다. 플레이댑은 도저버드 외에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게임 크립토도저 또한 개발했다.

앞서 플레이댑은 지난해 10월 크립토도저 포 라인 블록체인을 일본에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도저버드 포 라인 블록체인은 '크립토도저 포 라인 블록체인'과 마찬가지로,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대체불가능토큰(NFT) 생성 속도를 개선하고 수수료를 낮췄다고 플레이댑 관계자는 설명했다. 

크립토도저 포 라인 블록체인과 도저버드 포 라인 블록체인 간에 NFT 아이템을 호환할 수 있는 것도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크립토도저에서 획득한 인형 아이템을 도저버드의 메인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도저버드에서 모은 열쇠 아이템을 크립토도저 아이템 박스 오픈에 쓸 수 있다.

정상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회사를 대표하는 두 타이틀 게임의 라인 블록체인 버전을 통해 일본 시장에 진출하게 돼 기쁘다"면서, "두 게임 간 NFT 아이템 연동을 통해, 일본 사용자들에게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기술적 특징을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