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DC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출처=USDC 홈페이지
USDC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출처=USDC 홈페이지

주요소식

 

1. USDC 발행하는 서클, 기업공개를 준비 중

스테이블코인 US달러코인(USDC)을 발행하는 서클(Circle)이 기업공개를 준비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서클의 기업 가치는 현재 45억달러로 평가되고 있다.

서클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콘코드(Concord)를 통해 뉴욕 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클 CEO 제레미 알레어는 이날 USDC를 시장의 “가장 투명한 스테이블코인”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2. 워런, SEC에게 명확한 규제 방향을 7월 28일까지 내달라

미국 민주당원인 엘리자베스 워런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7월 28일까지 암호화폐 관련 규제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해야 한다고 재촉했다.

미국 금융위원회 경제정책 소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워런은 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에게 보낸 편지를 통해 SEC의 불명확한 규제 때문에 일반 투자자들이 사기와 시세조종에 노출돼 있다고 주장했다.

워런은 그동안 비트코인을 거세게 비판하면서 “투기자산”으로 분류해왔다.


3. 유럽연합, 암호화폐 관련 자금세탁방지 기구 설립 제기할 예정

러이터 보도에 따르면 유럽연합(EU)이 암호화폐에 집중하는 자금세탁방지(AML) 기구를 따로 설립하자는 제안을 할 예정이다.

현재는 유럽 내에서 일어나는 디지털 자산 거래를 법적으로 보고할 의무가 없고 그런 신고를 처리할 범유럽적인 기구도 따로 없다.

 

4. 은행연합회 "상장 코인 많으면 실명계정 발급 어려워"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한 코인이 많거나, 임직원의 횡령·사기 등 금융관련 법률 위반 이력이 있으면 은행으로부터 실명계정 발급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은행연합회는 가상자산사업자(암호화폐 거래소) 실명확인 입출금계정(실명계정) 발급을 위한 '가상자산사업자 자금세탁위험 평가방안'을 8일 공개했다.


5. 플레이댑, '도저버드 포 라인 블록체인' 일본서 출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이 라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 게임 '도저버드 포 라인 블록체인'을 일본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