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암호화폐 환치기, 중국 선전시 디지털 위안, JP모건, 스티브 잡스 NF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7월23일 19:14

상반기 암호화폐 환치기 8000억원 넘어

올해 상반기 6개월 동안 적발된 암호화폐(가상자산) 환치기는 8122억원(9건) 규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선전시, 디지털 위안으로 버스·지하철 요금 낸다

중국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DCEP)인 디지털 위안(e-CYN)의 활용처를 빠르게 늘려 나가고 있다. 지난해 최초의 디지털 위안 실험이 진행된 중국 남부 대도시 선전시에서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요금을 디지털 위안으로 지불할 수 있게 됐다.

 

JP모건, 암호화폐 펀드 투자 중개 시작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체이스가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자산관리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22일 보도했다.
 

스티브 잡스 입사 지원서, 실물·NFT 경매 동시 진행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입사 지원서 원본과 이를 대체불가능토큰(NFT)화한 버전이 동시에 경매에 올라왔다.

 

미국 텍사스 "블록파이 예치상품은 증권법 위반"

미국 텍사스 증권위원회(TSSB)는 블록파이의 암호화폐 예치 서비스를 미등록 증권으로 보고 서비스 중단을 법원에 요청했다.

 

한국블록체인협회 '트래블룰 TFT' 구성

한국블록체인협회(회장 오갑수)가 자금이동규칙(트래블룰, Travel Rule) 표준 마련에 나섰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글로벌 트래블룰 표준화 태스크포스(TFT)를 구성한다고 23일 밝혔다.
 

인도, CBDC 모의실험 검토..."안전한 디지털화폐"

인도 현지 매체 타임스 오브 인디아에 따르면, 라비 산카르(Rabi Sankar) 인도 중앙은행 부총재는 22일(미국시간) 온라인 토론회에서 "제한된 용도로 CBDC 모의실험을 고려하고 있다"며 "가까운 시일 내 거액결제와 소액결제 시스템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