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초보를 위한 바이낸스 선물 사용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환
김동환 2021년 7월24일 14:24
출처=Vadim Artyukhin/unsplash
출처=Vadim Artyukhin/unsplash

바이낸스 거래소 사용법을 굳이 소개하는 이유는 두 가지다.

첫 번째 이유는 코인 투자자라면 트레이딩 자금은 원화와 달러 두 종류로 분산해두는 게 좋기 때문이다. USDT 등 달러 기반 자산으로는 살 수 있지만 원화로는 구입할 수 없는 코인들이 많다. 국내 거래소에 김치 프리미엄이 발생할 상황을 대비하는 측면도 있다.

이런 이유로 해외 거래소 한 두 군데 정도는 사용하는 게 현명한 투자 습관이다. 그리고 어차피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 거라면, 그중 비교적 한글화가 잘 되어있고 코인 초보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바이낸스 거래소를 추천하는 편이다.

두 번째는 바이낸스 거래소 특유의 풍부한 유동성과 선물거래 지원 때문이다. 암호화폐 데이터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021년 7월 15일 바이낸스 24시간 현물 거래량은 약 138억달러(약 15조8102억원), 파생상품 거래량은 약 521억달러(59조7539억원)에 달한다.

거래량이 많고 여러가지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를 사용하면 원할 때 코인을 쉽게 처분할 수 있다. 그럼 차근차근 사용 방법을 알아보자.

 


Step 1. 가입

당연한 얘기겠지만 바이낸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바이낸스 거래소에 아이디를 만들고 가입을 해야 한다. 구글이나 네이버, 유튜브 검색을 해 보면 바이낸스 가입 방법을 알려주는 게시물들이 많다. 가입은 그다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그냥 따라서 하면 된다.

다만 한 가지, 추천인 입력 부분은 주의해야 한다. 바이낸스는 가입 시 추천인을 입력하면 추천인 등급에 따라 평생 5~20%의 거래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무조건 추천인 입력을 하고 가입하는 게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이득이다.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링크'로 검색하면 20% 할인을 해 주는 인플루언서들의 링크를 확보할 수 있다. 가입시 꼭 활용하기 바란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