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자체 코인 발행? 사실 아냐"
일시 상승세 맞은 비트코인 가격 다시 하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연 인턴기자
신재연 인턴기자 2021년 7월27일 17:34
출처=picpedia
출처=picpedia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연내에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고, 내년에 자체 코인을 발행한다는 언론 보도를 부인했다.

아마존 대변인은 27일 코인데스크US와 주고받은 이메일을 통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아마존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이 암호화폐와 관련해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세웠다는 추측은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앞서 25일(현지시간) 영국 경제 매체 시티에이엠(CityAM)은 익명의 아마존 내부 관계자를 인용해, 아마존이 연내에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고, 내년에 자체 코인을 발행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수립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이 관계자는 시티에이엠에 “아마존이 단순히 먼 미래에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구축하겠다고 뭉뚱그려 말한 수준이 아니"라고 덧붙였다. 

이날 암호화폐 시장은 일시적 상승세를 맞이했다. 지난주 개당 3만달러 아래로 떨어졌던 비트코인 가격은 4만달러를 넘겼다. 아마존의 비트코인 결제 도입과 자체 코인 발행 소식이 시장에 긍정적 신호를 줬다는 해석도 나왔다. 

27일 새벽(한국시간) 아마존이 보도 내용을 부인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 떨어지기 시작한 비트코인 가격은 오후 2시 기준 3만6천달러선을 오가고 있다. 

한편 아마존은 지난주 디지털 화폐, 블록체인 분야 전문가 채용 공고를 냈다. 올해 2월에는 신규 디지털 결제 플랫폼 개발에 참여할 기술자 채용 공고도 낸 바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