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테슬라, 비트코인 하락장에 손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박근모 2021년 7월27일 18:44

테슬라, 2분기 비트코인 손실 265억원... "아직 보유 중"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2분기 비트코인(BTC) 가격 하락으로 약 265억원에 달하는 손실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 투자 손실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수익 크게 늘며 2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배나 증가했다.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시장 눈독..."블록체인 ETF 신청"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디지털화와 관련이 있는 기업들의 실적과 연계된 상장지수펀드(ETF)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26일(미국시간) 신청했다.

 

윌셔피닉스 공동창업자 "SEC, 비트코인 ETF 2023년까지 승인하지 않을 것"

디지털 자산운용사 윌셔피닉스의 윌리엄 카이 공동창업자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이 2023년까지는 불가능할 것으로 예측했다.

 

미국 법무부, 테더(USDT) 조사하는 이유

미국 법무부가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 테더(Tether) 경영진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법무부가 검토하는 혐의는 테더가 사업 초기 2014년 은행 계좌를 개설할 때 암호화폐 사업에 대해 숨겼는지 여부다. 

 

아마존 "자체 코인 발행? 사실 아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연내에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고, 내년에 자체 코인을 발행한다는 언론 보도를 부인했다. 아마존 내부 관계자는 "아마존이 연내에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고, 내년에 자체 코인을 발행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수립했다"고 말했다.

 

업비트, 4대 거래소 트래블룰 합작법인서 발 뺀다

업비트가 자금이동규칙(트래블룰)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설립하기로 한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합작법인에 참여하지 않고, 독자적인 트래블룰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시카고불스 한정판 NFT, 쇼피파이서 '완판'

쇼피파이는 이날 자사 플랫폼을 이용한 첫 NFT 상점 사례로 NBA 프로농구팀 공식 한정판 디지털 기념품 상점을 공개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