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바이낸스 제공
출처=바이낸스 제공

주요소식

 

1. 규제 압박을 느껴 KYC 절차 강화한 바이낸스

세계 각국의 규제 압박을 느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고객신원확인(KYC) 절차를 강화하고 있다.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이 28일 트윗을 통해 바이낸스의 기본 KYC 절차인 1단계만을 거친 신규가입 이용자의 1일 출금 한도를 0.06BTC로 정해진다고 밝혔다. 기존 1일 한도는 2BTC였다. 

바이낸스는 이제 3단계 KYC 절차까지 도입한다. 고객이 거래 한도를 높이려면 더 많은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익명거래에 관한 우려를 표출한 세계 규제당국들을 안심시키려는 노력으로 보인다. 

 

2. 또다시 암호화폐를 비판하는 워런 의원

그동안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를 거세게 비판해온 엘리자베스 워런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매사추세츠주)이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더욱 강력한 규제를 요구했다. 

워런이 지난 26일 옐런에게 보낸 공개편지에서 암호화폐가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을 위협하는 갈수록 커지는 위험요소”가 되고 있다고 주장하며 개인 투자자와 소비자들을 암호화폐로부터 보호하는 규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취했다.

 

3. 로빈후드, 암호화폐 거래 ‘변동성 방지’ 시스템 도입 예정

주식 거래 앱 로빈호드(Robinhood)가 이용자를 "암호화폐 변동성으로부터 보호하는" 시스템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28일 보도했다. 현재 미국 일부 지역에서 로빈후드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는데 변동성 방지 시스템이 도입되면 가격 변동이 심할 경우 거래가 자동 중단될 수도 있다.

로빈후드는 오는 29일 기업공개를 할 예정이다.

 

4. 민주당 "암호화폐 거래소 신고 기한 추가 유예 어려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두달 앞으로 다가온 가상자산사업자(암호화폐 거래소) 신고 유예 기한 마감을 앞두고, 더이상 추가 연장은 없다고 못박았다.

더불어민주당 가상자산TF는 2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제3차 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5. 미국 법무부, 테더(USDT) 조사하는 이유

26일(미국시간) 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는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 테더(Tether) 경영진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법무부가 검토하는 혐의는 테더가 사업 초기 2014년 은행 계좌를 개설할 때 암호화폐 사업에 대해 숨겼는지 여부다. 이번 조사로 테더의 USDT 예치금에 대한 투명성 제고와 이를 입증할 감사 보고서 제출에 대한 압박이 거세질 전망이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