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비트코인·페이코인으로 싸이 도토리·BGM 결제 가능"
싸이월드제트와 전략적 제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1년 7월30일 13:30
통합 결제 기업 다날이 싸이월드제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투자를 집행했다. 출처=다날
통합 결제 기업 다날이 싸이월드제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투자를 집행했다. 출처=다날

비트코인과 페이코인 등 암호화폐로 싸이월드 도토리를 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통합 결제 기업 다날은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월드제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싸이월드제트에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다날은 우선 싸이월드 내 결제수단인 도토리를 결제·충전하는 서비스에 PG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날의 블록체인 부문 계열사 다날핀테크가 발행한 가상자산(암호화폐) 페이코인(PCI)이 싸이월드 내 결제 수단으로 쓰일 예정이다.

다날은 다날핀테크가 페이코인과 비트코인 간 연동 서비스를 이미 제공하고 있는만큼 향후 비트코인으로 싸이월드 플랫폼에서 여러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다날 관계자는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서비스뿐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실행하기로 했다"면서, "이달 GS리테일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맺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연결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다날이 최근 투자한 배달 대행 플랫폼 기업 만나코퍼레이션과 싸이월드가 어떤 시너지를 낼지도 기대된다"면서, "예컨대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주문한 상품을 (만나코퍼레이션을 통해) 실제 오프라인에서 받아보는 배송 서비스도 지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날은 또다른 계열사 다날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10만여 곡의 음원 저작권을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 부문에 쓰일 가능성도 있다고 언급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