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마이크로스트레터지의 비트코인 매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코인데스크코리아 2021년 7월30일 18:30

마이크로스트레터지, 2분기 비트코인 1만3506개 추가 매수

미국 나스닥 상장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터지가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비트코인 약1만3506개를 추가로 매수했다. 마이크로스트레터지는 6월 30일 기준 비트코인 약 10만5085개를 보유했다.

 

그라운드X, 클레이튼 수수료 무료 31일 종료

그라운드X는 29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지난해 7월부터 운영해 온 거래 수수료 대납 정책을 오는 31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다만, 카카오톡 기반 지갑 클립(Klip)을 이용하는 개인은 무료로 클레이를 전송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용 지갑 카이카스는 종전처럼 수수료가 부과된다.

 

"NFT, 특금법상 가상자산에 속할 수 있어"...법률가 조언

대체불가능토큰(NFT)이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상 가상자산에 속할 수 있다는 전문가 조언이 제기됐다. 송석현 변호사는 "NFT는 동산의 인증서나 부동산의 등기부처럼 디지털 자산의 고유성을 담보한다"며 NFT가 특금법상 가상자산에 해당할 가능성이 크다고 봤다.

 

블록체인과 중국의 디지털 불평등 딜레마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같은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은 시장 효율을 살리되 불평등을 야기하는 중앙화 현상은 없다. 그러나 최근 있었던 대대적인 비트코인 단속을 보면 중국은 불평등보다 탈중앙화 기술에 더 적대적인 것으로 보인다.

 

다날 "비트코인·페이코인으로 싸이 도토리·BGM 결제 가능"

비트코인과 페이코인 등 암호화폐로 싸이월드 도토리를 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오케이코인, 몰타와 네덜란드서 제도권 사업자로 인정받아

오케이코인은 29일(미국시간) 네덜란드 중앙은행이 오케이코인의 사업자 등록을 승인했으며, 몰타 금융 감독청(MFSA)도 오케이코인에 가상자산사업자 라이선스를 부여했다고 발표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